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Methodology for reversal hammer

역망치 기법이란
Methodology for reversal hammer  

시중에서 말하고 있는 역망치 기법을 설명합니다.
역방치 기법은 1차 상승후 2차 조정을 말합니다. 이런 관점의 개념을 2배 해주면 소위 양음양 기법이 됩니다. 반대로 양음양 기법의 시간 개념의 반을 짤라서 보면 역망치 기법이 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과거 저의 블로그에 이미 설명했드시 시간 개념을 곱하고나 나누는 기법은 이 쪽 분야에서 반듯이 집고 넘어가야 할 개념입니다.  차트를 보는 것은 일봉이든 반나절 봉이든 같아야 하니까, 일봉을 반으로 나누면 보면, 바로 양음양이 역망치로 표현이 됩니다. 그게 그것 이것만 무슨 놈의 신비한 기법인냥, 사이비 전문가들은 저와 같은 바보들을 혼돈에 빠트리지요.  이것을 일치시키는 기법이 있는데 그것은 파동입니다. (저의 불로그에 찾아보세요)
차트로 설명합니다.

  
종목은 동성화학이고 일봉 차트 입니다.
내일 26일 역망치형이 또 하나 그려지거나, 아니면 음봉으로 조정 받을 경우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아니면 세력이 저처럼 급한 성격이면, 양봉으로 그냥 끌어 올리게 됩니다. “우째차트에서 그런 예상이 가능한가?
번호에 따라서 차례로 설명합니다.
     번의 노란색선이 20이평 입니다. 뒤 쪽을 보시면 20이평을 한번도 돌파한 적이 없습니다. 이것은 20이평의 저항선 역할이 비로소 이번에야 끝을 냈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 저항선임무보다는 지지선 임무로 전환 되였다고 보는 것입니다. 노란선을 짱대 양봉 그것도 2개의 양봉으로 노란선으로 돌려 놓았지요. 이것은 일반 개미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돈도 없을뿐더러 일반 개미들을 연합시킬 연합회와 같은 구심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력이 들어 왔다고 해석하세요. 그것도 많은 자금으로 두둑이 무장하고 이 게임에 참가 했다는 신고식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2개의 양봉으로 똟고서 음봉 하나가 나왔지요? 이 양봉도 사실은 역망치형입니다. 즉 시간 개념으로 보면 2개의 양봉으로 1차 상승을 하고 양봉으로 2차 보정을 하고 3파동( 물론 저는 엘리옷 이론을 신봉하지 않지만)상승을 양봉, 즉 시중에서 말하는 양음양 기법으로 이해 하세요.
     번까지 몇 개의 음봉이 나타났나요? 몇 개의 음봉 인지 특별하게 어떤 의미가 있는게 아니고 단지 저는 독자와 소통하기 위해서 정확하게 말해서 차트에 눈을 띄지 못하게 이런 질문을 드렸습니다. 몇 개요? 그렇습니다. 7개의 음봉으로 보다 큰 파동으로 2파동 조정을 마무리 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이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놈이 바로 저의 차트에서는 60이평선입니다. 60이평을 안 껬다고 볼 수 있으나, 저는 그냥 10이평을 안껬다고 해석합니다. 이 말은 이런 모형이 발생할 때 항상 60이평이 지지선 역할을 한다는 보장이 없으니까, 여러분은 10일선으로 개념을 정리하시는 게, 이런 패턴을 다루는데 훗날 큰 도움이 됩니다. 20이평이 아니고 10일선에서 조정을 받았다는 것은 꽤 적지 않은 돈이 이 게임에 투입된 것이라고...  
     번이 120이평선 입니다. 혹시 저의 차트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다음부터 설명하지 않은 것이니까, 기억해 두세요. 어떻습니까? 두번을 헤딩했지만 뚫지 못하고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지요?
     번이 바로 역망치 형입니다. 망치의 손잡이가 위에 있어서 그렇게 무릅니다. 반대로 손잡이가 아래로 있을 땐 망치형 혹은 칼자루 라고 합니다.역망치형이 바로 양음양과 같은 개념이라고 했지요, 단지 파동의 변위만 다를 뿐,  이처럼 시간의 개념에 따라서 파동을 쪼갤 수 있는데, 상승과 조정이라는 개념을 변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상승시 상승추세는 길고 반등은 짧아야 하니까 조정이 반절(50%)에서 하고 있습니다. 상승추세라고 합니다.
     번이 거래량 인데 거래량은 주가에 선행한다고 하고, 또는 주가는 거래량의 그림자라고 합니다. 조정을 받고 2파동 상승하는 모습은 주가와 똑 같지 않나요? 그게 어쩨서? 라고 퉁명 스럽게 묻지 마시고 잘 보세요? ! 그렇다면 거래량이 오르면 주가가 오르겠지요. 그렇습니다 same same but different 입니다.. 주가를 보지 않고, 차트를 거래량으로 치환하여 보는 게 바로 그것입니다. 내일 거래량은 전일 거래량 비율로 차트에서 확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며칠 동안 붙들고 있느냐고요? 1주일은 붙들고 있으세요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