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30일 수요일

키이스트에 대하여

키이스트에 대하여
오늘 근로자의 날 입니다.
저에게 오늘 한가한 시간이 좀 있어서 키이스트에 관한 차트 분석을
그것도 아주 오랜만에 친절하게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물론  친절하게라 함은 고수가 아닌 차트 초보자들을 위함이지요. 고수는 차트만 보면 그외이 언어는 노이즈(noise) 이기 때문입니다.

카이스트는 상승초기 부터 저의 불로그에 올려놓았습니다. 과거의 기록을 대조해 보세요.
드디어 한달 반의 기간 조정을 끝맞치고 세로운 파동(3파 상승) 출발점의 신호가 여기 저기에서 발신하고 있습니다. 그 신호에 대한 설명입니다. 내림차 순서로 설명합니다.   



1.      번은 5일전의 주가 입니다. 만약이 이놈이 하락하지 않고 상승 및 횡보의 2가지 사건을 밝고 간다면, 5이평선의 추세를 나타냅니다. (이 부분 설명 생략합니다.
2.      번이 13일의 이전 주가 입니다. 앞으로 3일동안 횡보 한다면, 12평의 볼린저벤드의 중심선이 상승하게 되고, 이여서 볼린저 밴드의 상한선 및 하한선이 쫘악 벌어지게 되였습니다.
3.      번은 21일전의 주가 입니다. 같은 조건이면 3일 후 20이평선(노란선)이 상승으로 전환됩니다. 사실은 그래프상에서 나타나지 않았지, 21일전의 주가를 보면 노란선(20ma)는 이미 꺾여 있습니다. 만약에 BBS의 기준선인 중심선 20이평을 띄워 놓았다면 BBS 확장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무슨 말인가?? 이해가 되지 않은 분은 그냥 넘어가세요, 훗날 설명할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 지점이 본 차트의 키(key) 구실하는 정보가 듬뿍담겨 있습니다.
4.      번이 바로 그 key 그것도 gold key에 해당하는 20이평선의 선행지표인 stochastic의 정보 입니다.
5.      번은 3일후의 어떤 수치가 빠저 나가고 또 어떤 수치가 3일동안 진입되여 이동평균선 원리의 평균값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20 이평을 어떻게 구했나요?? 즉 이렇게 구하지 않았나요 (D1+D2+D3~~~~D20)/20=?) 따라서 앞으로 3일후의 이평선이 상향으로 돌지 않나요 단, 최소한 횡보를 한다는 전제조건하에서?!
6.      번도 위 같이 계산됩니다. BBS의 중심선 12이평이고 이는 바로 볼린저벤드의 상한선빛 하한선의 확장을 의미합니다.
7.      번이 바로 강세구간을 확인하기 위한 저의 프로그램입니다. 자동적으로 강세구간이 생성되게끔 했는데, 하늘색 구간에 진입됩니다. 키이스트는 약세구간 및 강세구간이 하얀색 바탕과 하늘색 바탕으로 잘 구분되는 차트이기 때문에, 여기서는 매우 긴요한 정보를 드러내고 있습니다. 7번을 보니까 이재 막 하늘색 구간이 시작되지요? 이 정보는 주봉차트에서 5이평의 스토케스틱과 연동하여, 어떤 해석을 내리게 됩니다.
결론입니다. 3일동안 키이스트에 무슨일이 발생할지라도, 여기를 분석한 우리의 차트꾼들은  너무 놀라서 자빠지지는 않는다는 것입니다. 즐거운 근로자의 날이 되세요

l  참고로 거래량 정보가 빠젔군요. 거래량에서 가장 중요한 정보는 세력의 퇴각 여부 입니다. 아직 빠져나가지 않았습니다. 오늘 거래량이 상승에 불을 지피기엔, 약간 부족한 거래량이지만, 아무튼 우리는 세력과 동행함은 틀림이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