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6일 금요일

현대약품및 테라셈에 대하여(Box Theory)

우연한 일로 현대약품과 테라셈에 대하여
차트를 올려놓을 기회가 발생하여,
이렇게 두 종목에 대하여 10년후의 주가 및 단기 기간에 대하여 기록을 취득 하고저 글을 올리게 되였습니다.
현대약품 월봉

위 종목은 제가 아는 최 부장님( 실명은 누가 될 것 같아서 언급하지 않음)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그분이 가지고 있는 현대약품 및 제가 추천한 테라셈에 대하여 훗날 확인 하는게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문의 하신 최부장님께서 앞으로 전략을 이번 기회에 설명하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
첫번째 현대 약품월봉입니다. 월봉은 장기 투자자에게 적합한 Time Frame 입니다. 10년후도 월봉으로 이들의 운명을 예측할 수도 있지요.
만약, 이 종목 10년후 가지고 있을 수 있는 분이 있으면 가지고 가보세요 약 4000% (1,300원에서 54,600원이 박스권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흥미로운 사실 중 하나는 우리의 주식투자의 결과(수익)값은 우리의 욕망과 정 반대로 정확하게 나타난다는 사실입니다. , 전문적인 고수라고 하드래도, 치고 빠지고 별일을 다하여도 10년후에 4% 이익은 어림없다는 게 저의 지론 입니다. 오히려 10년후에 4 % 잃을 가능성이 더 많기에, 차라리 최부장님과 같은 장기전략이 시사하는 바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  혹시 10년정도 이 종목 묻어 두고 가셔도 좋은 이유를 차트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번의 박스권 상단이 자그마치 54,000원이 됩니다. 4%를 목표치로 잡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번은 1,333원입니다 10년안에 박스권 아래에서 잡으면 최저가에 이 주식을 잡았다고 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번이 분봉색 박스권 표시를 한것입니다. 박스권은 박스권 상.하한선에  닿으면 반듯이 이익을 취하셔야 합니다. 그렇치 않으면 다시금 박스권 아래 1,333원까지 내려 오게 되였습니다. 54000원에서 1,333원까지 내려가면, 투자의 현인이 장기전략! 장기전략! 외쳐대는 그 숨은 뜻을 왜곡하게 됩니다.

박스권은 장기전략인 월봉뿐만 아니다 단기전략인 일봉에서도 그 의미가 같습니다. 박스권 상.하한선에 닿으면 청산을 하여야 하고, 만약 박스권 돌파를 하면 돌파하는 그 방향에 동행하면 됩니다.
따라서 아래의 일봉에서 그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봉
  


한미약품이라는 호재로 현대약품뿐만 아니라, 모든 제약주들이 오늘 강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슈넬생명과학같은 종목이 전체의 파동에 따라서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최부장님께 전략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10년 이상 가지고 갈 수 있으면 현대약품은 4000% 입니다. 만약 장기적으로 가지고 갈 수 있다면 테라셈에서 이익을 취하고 다시고 여기에 들어오시고 주식을 쳐다보지 않은 전략이 최선의 상책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테라셈의 일봉을 여기에 올려 놓겠습니다.

일봉



어제 논의 한대로 차트의 추세선에 닿았지요?
즉 어재 잡았으면 고점에 잡았다는 말이고 사실 오늘 잡았다고 했는데, 오늘도 하루 정도 이른점이 있습니다. 정확한 시기는 다음장인 월요일이 된다고 계산 됩니다.
보다 정확한 확인 사살은
30분봉상 노란색의 20이평위에 주가가 올라탈 때 입니다. 지금의 차트를 보건데 노란색의 20이평이 아직도 하향 추세이지요 20이평이 수평각도를 거쳐서 꺾여야 정확한 매수시점이 되면, 그렇지 않으면 기다려야 하는 것입니다.
시간이 없다는 관계로 오늘 잡으셨는데, 가진 게 시간이라면, 돈이 아닌 시간을 잃은 거라고 생각하시고, 이 종목 쳐다 보지 말고 하시는 일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수고 하십시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