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2일 화요일

제약주 한번은 끊어주고 관망을 하자

제약주 한번은 끊어주고 관망을 하자

그간 블로그에 이견이 있었기에,
약간의 언쟁까지 했었던 그 주제를 시간의 흘려 그 결과치의 진위 여부를 갈음 할 수 있기에,
다시금 여기 마지막으로 총정리 합니다.

, 제약주 및 약품주 종목 중 어느 것이나 붙들고 가면 손해는 보지 않는다는 내용의 블러그를 혹시,기억하지 못하면 여기를 클릭해서 보세요    http://odysseylee69.blog.me/220532042734.

그렇습니다. 코스탁 제약주 평균치가 오르면, 개별종목 모두가 오르게 되였습니다. 이 이유가 바로 종합주가지수를 먼저 분석하고 개별종목을 분석하는 이유와 같습니다. 평균값이 오르니까 그렇습니다.
그러나
그러나 일단은 여기서 끊어주고 관망을 하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월봉의 쌍봉이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 모습의 낌새가 잡히는 종목 중에 오리엔트바이오가 그렇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제약주 일봉 차트 및 오리엔트바이오 및 그 결과치를 올려놓겠습니다.  


제약주 종합 일봉 차트  


과거의 차트와 위 차트를 비교 하면, 언급될 당시 제약주 종합주가 지수가 6420 points 였고, 이 걸 올리는 시각의 차트가 7612 points 입니다.
그렇다면
제가 주장했던 과거의 글을 보시면 어떨까요? http://odysseylee69.blog.me/220532042734
==========================
제약주아무놈이나 가지고 가면그냥 돈을 벌수 있다는 것입니다어떤 한 회사를 지명하지 않겠습니다사심이 들어갈 수 있으니그냥 제약주 어느 것이나 가지고 있으면 오른다는 사실이 중요합니다.
물론가능한 선도주(혹은 대장주를 가지고 있으면 좋겠지요.
여기서 선도주라 함은 어제 금요일 상한가를 간 종목 혹은 그와 유사한 종목이 됩니다.

1)    한미약품
2)    오리엔트바이오
3)    펩트론
4)    한미사이언스
5)    코오롱생명과학 등등이고

그 뒤를 따르는 종목이 현대약품,일신바이오.슈넬생명과학 등등 됩니다.
기우로 다시금 말하거니와제약주 중에 아무것이나 가지고 가도 되지만가능한 선도주 혹은 대장주를 가지고 가시면 금상첨화 입니다.


라고 하였습니다.
한데, 이 글 때문에 어떤 분과 언쟁이 있었고
그분은 그 당시 저의 블로그에 대한 반박으로 다시는 저의 블로그를 방문하지 않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뒷글 (테라셈과 제약주) 참조하세요
위 개별종목중에 오리엔트바이오 차트를 한번 보지요. 얼마나 올랐는가? 물론 위에서 언급된 5개의 개별종목 아무거나 확인하여도 좋겠군요.

오리엔트바이오 일봉



어제 그저께가 고점 2000원까지 찍었는데, 여기 박스권 돌파후 조정을 보이는 모습입니다. 두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첫째는 박스권 이론대로 라면, 박스권 하변을 닿을 것이고 거의 1000원까지 내려올 수 있다는 것과
두 번째는 이 박스권 상변을 지지삼아 돌파 할 수도 있다는 가능성이지요.
그렇다면, 여기서의 쟁점은?
그렇습니다.
박스권 상변을 돌파할려는 과거의 어떤 경험치를 이용하여야 하겠지요.
이 상황에서 알려진 그 경험치는
박스권 상변을 돌파후, 저고점의 거래량보다 30% 혹은 50% 정도 적은 거래량으로 돌파하여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저고점의 거래량이 개인이 아닌 바로 세력의 거래량이고, 그 세력은 절대로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과거의 사실에 근거하기 때문이지요. 이것 매우 중요한 사실이니 그냥 흘려 듣지 마세요. )

그렇다면 본 차트에는 어떻지요?
전고점보다 많지요? 따라서 박스권 하변을 닿을 수 있다는 가정을 하고 접근하세요
참고로
이 종목의 결과치 계좌를 올려놓겠습니다.
더 이상은 언쟁은 없길 바라면서
모두 성투 하시고,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