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4일 화요일

Methodology for reversal hammer

역망치 기법이란
Methodology for reversal hammer  

시중에서 말하고 있는 역망치 기법을 설명합니다.
역방치 기법은 1차 상승후 2차 조정을 말합니다. 이런 관점의 개념을 2배 해주면 소위 양음양 기법이 됩니다. 반대로 양음양 기법의 시간 개념의 반을 짤라서 보면 역망치 기법이 된다는 말과 같습니다.  
과거 저의 블로그에 이미 설명했드시 시간 개념을 곱하고나 나누는 기법은 이 쪽 분야에서 반듯이 집고 넘어가야 할 개념입니다.  차트를 보는 것은 일봉이든 반나절 봉이든 같아야 하니까, 일봉을 반으로 나누면 보면, 바로 양음양이 역망치로 표현이 됩니다. 그게 그것 이것만 무슨 놈의 신비한 기법인냥, 사이비 전문가들은 저와 같은 바보들을 혼돈에 빠트리지요.  이것을 일치시키는 기법이 있는데 그것은 파동입니다. (저의 불로그에 찾아보세요)
차트로 설명합니다.

  
종목은 동성화학이고 일봉 차트 입니다.
내일 26일 역망치형이 또 하나 그려지거나, 아니면 음봉으로 조정 받을 경우의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아니면 세력이 저처럼 급한 성격이면, 양봉으로 그냥 끌어 올리게 됩니다. “우째차트에서 그런 예상이 가능한가?
번호에 따라서 차례로 설명합니다.
     번의 노란색선이 20이평 입니다. 뒤 쪽을 보시면 20이평을 한번도 돌파한 적이 없습니다. 이것은 20이평의 저항선 역할이 비로소 이번에야 끝을 냈다는 것입니다. 더 이상 저항선임무보다는 지지선 임무로 전환 되였다고 보는 것입니다. 노란선을 짱대 양봉 그것도 2개의 양봉으로 노란선으로 돌려 놓았지요. 이것은 일반 개미가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돈도 없을뿐더러 일반 개미들을 연합시킬 연합회와 같은 구심력이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력이 들어 왔다고 해석하세요. 그것도 많은 자금으로 두둑이 무장하고 이 게임에 참가 했다는 신고식입니다. 흥미로운 것은 2개의 양봉으로 똟고서 음봉 하나가 나왔지요? 이 양봉도 사실은 역망치형입니다. 즉 시간 개념으로 보면 2개의 양봉으로 1차 상승을 하고 양봉으로 2차 보정을 하고 3파동( 물론 저는 엘리옷 이론을 신봉하지 않지만)상승을 양봉, 즉 시중에서 말하는 양음양 기법으로 이해 하세요.
     번까지 몇 개의 음봉이 나타났나요? 몇 개의 음봉 인지 특별하게 어떤 의미가 있는게 아니고 단지 저는 독자와 소통하기 위해서 정확하게 말해서 차트에 눈을 띄지 못하게 이런 질문을 드렸습니다. 몇 개요? 그렇습니다. 7개의 음봉으로 보다 큰 파동으로 2파동 조정을 마무리 했다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이 지지선 역할을 하고 있는데 이놈이 바로 저의 차트에서는 60이평선입니다. 60이평을 안 껬다고 볼 수 있으나, 저는 그냥 10이평을 안껬다고 해석합니다. 이 말은 이런 모형이 발생할 때 항상 60이평이 지지선 역할을 한다는 보장이 없으니까, 여러분은 10일선으로 개념을 정리하시는 게, 이런 패턴을 다루는데 훗날 큰 도움이 됩니다. 20이평이 아니고 10일선에서 조정을 받았다는 것은 꽤 적지 않은 돈이 이 게임에 투입된 것이라고...  
     번이 120이평선 입니다. 혹시 저의 차트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다음부터 설명하지 않은 것이니까, 기억해 두세요. 어떻습니까? 두번을 헤딩했지만 뚫지 못하고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지요?
     번이 바로 역망치 형입니다. 망치의 손잡이가 위에 있어서 그렇게 무릅니다. 반대로 손잡이가 아래로 있을 땐 망치형 혹은 칼자루 라고 합니다.역망치형이 바로 양음양과 같은 개념이라고 했지요, 단지 파동의 변위만 다를 뿐,  이처럼 시간의 개념에 따라서 파동을 쪼갤 수 있는데, 상승과 조정이라는 개념을 변함이 없습니다. 그런데 상승시 상승추세는 길고 반등은 짧아야 하니까 조정이 반절(50%)에서 하고 있습니다. 상승추세라고 합니다.
     번이 거래량 인데 거래량은 주가에 선행한다고 하고, 또는 주가는 거래량의 그림자라고 합니다. 조정을 받고 2파동 상승하는 모습은 주가와 똑 같지 않나요? 그게 어쩨서? 라고 퉁명 스럽게 묻지 마시고 잘 보세요? ! 그렇다면 거래량이 오르면 주가가 오르겠지요. 그렇습니다 same same but different 입니다.. 주가를 보지 않고, 차트를 거래량으로 치환하여 보는 게 바로 그것입니다. 내일 거래량은 전일 거래량 비율로 차트에서 확일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며칠 동안 붙들고 있느냐고요? 1주일은 붙들고 있으세요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  

2013년 12월 20일 금요일

for Korean of an Item

장기전망 종목 화승인더에 관하여
본 종목은 장기전망 적어도 3~4개월을 보고자 하는 분들이 보았으면 합니다.
화승인더의 월봉차트입니다.
아래의 차트를 보시면 장기간 횡보에서 탈출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긴긴 겨울잠에서 막 깨어나고 있는 곰을 연상시키고 있습니다.
아래의 차트가 볼린저밴드의 응축과 확장의 운명과 업보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과거엔 주가 분활로 확장을 하면서다시금 긴 휭보로 동면을 취했다가또는 박스권을 그리면서 지금 마악입이 벌어지고 있지요?
자세하게 번호로 설명합니다.




     번을 보시면 검정색 볼린저밴드의 상하하선을 터트리고 있지요요즘 이 종목은 거래량이 평소보다 100배이상 들어왔습니다그 표현이 월봉에서 저처럼 볼린저밴드의 입이 벌어지고 있는 모습으로 표현 됩니다.
     번은 13개월의 이전의 주가를 보고자 합니다원 속을 자세하게 아주 자세하게 보시면 마치 낚시 바늘의 턱이 하나 보이지요저 선이 오를수록 볼린저밴드의 확장은 지속 됩니다.
     번은 항상 제가 강조하는 보조지표의 쌍바닥입니다.

위 차트는 화승인더의 주봉입니다월봉의 4배를 확대한 모습입니다.
여기서 거래량의 정보를 해독해야 합니다과연 누가 매집/매도 했는가개인인가아니면 세력인가이것은 중요한 정보입니다.   
     번의 매집 거래량은 매집거래량입니다맛보기 거래량이라고 저는 합니다.
     번 또한 맛보기 거래량입니다매도 보다는 매집이었습니다.
     번 또한 같습니다슬금슬금 매집을 해왔다는 것입니다.
     번에서는 본색을 드러내고 있습니다이런 질문 한번 드리겠습니다여기보다 많은 거래량이 과거에 터진 적이 있나요따라서 1,2,3번은 맛 보고기 매집이라는 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설사 맛보기 매집물량이 아니라고 해도어쨌거나, 2주에 걸쳐 모두 받아 주었다는 것입니다그 이유는 이 종목의 상한가 두 번이 발생했는데그때 모두 악성매물은 정리되었다고 보아야 합니다이재 오르고 내리는 것은 세력 마음 먹기에 달렸습니다올리고 싶으면 오리고 내리고 싶으면 내리는데문제는 올리지 않으면 세력이 손해라는 것입니다자금이 묶이게 되기 때문입니다이런 이유로 이 종목을 장기 종목에 포합시켜서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12월 13일 금요일

Methodology of Double tops theory for only Korean speakers

쌍바닥 매수기법 요약 설명
요즘 틈 했지요?
올해도 2주박에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 갈무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훗날을 위해서 이 글을 올리는 시점을 선언하오니, 추후에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013 1214일 토요일)
한 해를 배웅하는 시점에서 기법 하나 소개 합니다. 제가 발명한 것이 아니고, 이쪽 분야의 초보자들도 알 수 있는 쌍바닥 매매기법입니다.
혹시 여기 글을 보고 있는 분이 있다면, 이런 기법 하나라도 반듯이 자기 기법으로 만들어 수익을 내시기 바랍니다. 이런 패턴만 집중 공략해도 주식은 해볼만한 게임입니다. 반대로 매수시점과 매도 시점을 계산할 수 없으면 주식 투자 얼른 접으시기 바랍니다. 가족이 고생하니까요.

이 글을 보시는 독자가 있다면  
오는 새해는 
제발 ! 신문이나 뉴스를 멀리하시고 차트로 언어를 통일하여 차트로 의사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사이비 전문가를 조심 하시고, 경제뉴스를 절대로 가까이 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특히나 더  돈 받고 전문가 하는 사람을 조심 또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기법 설명합니다. 종목은 컴투스 입니다.
독자는 컴투스가 뭐 하는 회사인지는 알 필요 없습니다.
단지 주가가 오르면 수익이 나는 것과
주가가 내리면 손해 보는 게임을 독자 분들은 하고 있습니다.

우리네 인생은 짧습니다.
헛발질만 하지 마시고 차트만 보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저는 이 회사의 실적, 사장이름 eps, RoE 등등의 수 많은 기본적 분석을 소개하면서 독자를 소진케 하는 일은 사양합니다. 차트를 모르기 때문에 면피용으로 혹은 작은 지식 장사용으로 여러분을 이리 저리 끌고 다니는 짓 거리를 저는 죄악이라고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말이 옆으로 좀 비켜 나갔는데, 기법 설명합니다.


     번을 보시면, 거래량 3이평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번을 외 바닥(최저점) 이라고 합니다.
     번을 보시면 60이평선의 녹색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3개월동안 매수 평균가를 의미합니다. 차트에서는 저항선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번의 거래량을 외 바닥(최저점) 이라고 합니다. 소위 말하는 다이버전스(Divergence) 입니다. 번과 번이 부등(Divergence)입니다. 이처럼 가격과 보조지표가 같지않을 때를 부등(不等) divergence 라고 하고 이때의 가격은 보조지표를 방향을 쫓아 갑니다. 즉 가격이 오르려면 거래량이 올라야 합니다. 여기서는 거래량으로 잡았지만, 각종 보조지표 예를 들면 RSI, Stochastic MACD 등등의 보조지표도, 역시 똑 같이 적용됩니다.
     번을 쌍바닥 이라고 합니다. 번을 외바닥 최저점이라고 했으니까, 두 번째 바닥이 되겠군요. 따라서 번과사이를 이으면 “W” 보양이 나오는 데, 이것이 소위 쌍바닥 기법입니다.
     번을 보시면 녹색선(60이평)을 겝(gap)으로 돌파했지요? 이 말은 추후 60이평과 겝이 지지선으로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어제 금요일 13일 겝으로 돌파 하여 추세의 전환을 선언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파는데?
이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살 때만 알고 팔 때는 모른다면, 차트분석의 하나 마나 하겠지요. 즉 감으로 사서 감으로 판다는 사람들과 다른 점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팔 때는⑥속을 보시면 5이평선(보라색)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종가상 5이평이 무너지질 때 파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본 종목은 쌍바닥 종목치고 그리 강한 종목은 아닙니다.
이유는 두 가지 입니다.
노란색이 20이평을 돌파할 때 20이평선을 최초를 돌파했을 때 상한가였으면 매우 강한 녀석이데, 그냥 양봉으로 돌파했다는 점이고 두 번째는 강한 종목은 조정을 받을 때 20이평에서 받지 않고 10이평에서 받는다는 사실이 그렇습니다. 노란선을 한번 돌파하고 두번 째는 지지선으로 작용하는 모습이 그렇습니다.
강한 종목은 아니지만, 어찌 되였건 간에번과 번 사이의 조정(corrective wave)의 거래량이 많이 나오지 않고, 건실하게 조정을 받았다는 사실만으로도, 쌍바닥 칭호를 취득하기에, 나무랄 데가 없는 완벽한 쌍바닥 기법입니다.
좋은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2013년 11월 30일 토요일

박스권돌파 기법에 대하여
박스권 돌파를 공부해 두세요.
교과서적인 박스권입니다. 주봉입니다 마치 종합주가지수의 월봉과 같은 패턴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단지 파동의 크기 4배 작은 주봉 차트라는 점외에는
따라서 파동의 크기가 중장기 종목입니다.
(주)대상 이라는 종목의 주가 차트를 스스로 띄어 보시고 스스로 박스를 그려 보시면서 읽어 보세요.

     번이 박스권 돌파모습니다. 스스로 차트를 열어보시고, 스스로 확인 해야 할 만큼, 가까스로 돌파를 했습니다. 문제는 4개의 전고점 (동그라미 친 부분 부분 35300원대) 넘지 못했는데 어제 금요일 (131130)에 돌파했습니다.

     번의 거래량을 보시면, 4개의 전고점의 거래량 보다 작은 거래량으로 돌파하고 있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일반적으로 박스권을 돌파하려면, 전고점 보다 많은 거래량을 동반하고 전고점을 돌파해야 합니다. 가령 종합주가 지수와 같이, 수요와 공급이 균형을 잡힌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어떻습니까? 전고점 보다 적은 거래량을 가지고 돌파를 했다는 이야기는 이 주식이 세력주가 아닌지 의심을 들게 합니다. 세력이 장기적으로 매집 해서, 물량을 확보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그런데 이 종목은 개 잡주가 아닌데, 어찌 불명예스런 세력주가 되였을까? 의심이 들긴 하지만, 여기서 설명하기엔 좀 지저분한 각종 보조지표들이 저에게 살짝  귀띔을 하고 있습니다.” 박스권 돌파가 맞다라고  훗날의 위하여 올려놓았으니, 훗날 반듯시 결과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11월 13일 수요일

Korean stock for korean

김형 보세요
전화로 얘기를 혀도, 통 알아 듣지 못하는 듯 쩜쩜
하여 친절하게 설명 합니다.
백산은 장기종목입니다. 그러나 단기로 일단을 끊어 주어도 좋습니다. 왜냐하면 여기에 올린 글을 확인 하시면 알겠지만, 종합주가 지수가 장난이 아닙니다. 추세를 돌려 놓을 때까지 현찰을 들고 있어야 합니다. 종합(코스피)이 빠지면 85%이상의 확률로 중소형 종목이 빠지게 되였습니다.  이 때문에 이쪽 시장을 잘 아는 사람들은 종합주가 지수차트와 개별종목과 연동하여 의사 결정을 내립니다.
저의 불로그를 보시면 코스피전망에 대하여 글을 올려 놓은 게 있습니다. 그 글을 참고하시고 당분간은 몸을 사리는 게 현명할 듯 합니다.
따라서 백산은 3개월 종목임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실현 하시기 바랍니다.
그 이익 실현 할 곳을 지금부터 알려 드리겠습니다.
차트의 번호에 따라서 순서대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번을 보시면 오늘의 종가 표시인 캔들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십자형 봉이라고 하고 혹은 도지(Doji)(+)이라고 합니다. 오늘 시작가격(시가)과 마친 가격(종가)이 똑 같습니다. 힘이 팽팽했다고 해석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봉이 어디쯤에서 멈춤 까요? 이것을 알면, 여기에서 팔면 수익이 나기 때문입니다. 또 이런 것이 만약 맞는다면 우리는 기본적 분석이니, 뉴스니, 혹은 연말배당이니, 신경 쓸 필요 없이 오직 차트 언어만 보아야 한다는 말이 성립됩니다. 이해하시는지요? ? “올 연말 배당종목 그딴 것 싸 그리, 무시하라고 했던 말! 그리고 차트만 보라고 했던 말, 오로지 주식은 차트에서 시작하여 차트로 끝나세요. 많은 사람이 이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무덤에 가고서 또 다시 태어나도 이 사실을 모르는 것입니다. 저 자신도 3년이 걸렸고요. 오로지  차트만 보세요.
     번을 보세요. 사다리꼴 윗변이 되겠지요. 이 놈의 봉(Candle)이 올라간다면 어디에서 멈출까요? 바로 여기에서 멈춤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 분야를 연구한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확률이고 또한 심리적 측면에서 사자와 팔자의 게임의 규칙과 같은 것입니다. 이곳 세계의 사람들은 만약 저곳을 돌파하면, 추세선 돌파로 간주하고 여기서 진입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추세돌파 매매기법을 애용하는 사람들입니다. 추세 추종자들이라고 합니다.
     번을 보세요. 어떻습니까 몇 일전에 올려놓았던 차트와 반듯이 비교하세요. 뭐가 다른가요? 그렇지요! 사다리꼴 아랫변에 닿자마자 반등했지요? 잘 확인하세요. 프린터 하여, 두 차트를 꼼꼼히 확인 하세요. 글만 읽지 마시고.(그리고 느끼세요 그리고 이렇게 말 하세요  이 짜씩들! 인간별종들이 구먼! 어찌 귀신도 모르는 주식을 어찌 연구하고 그려! 주식에 무슨 놈의 규칙이 있다고, 술 취한 사람의 걸음걸이와 같고, 개구리가 어느 쪽으로 점프하는지 우리가 개구리가 아닌 이상 어떻게 안다고!..... 주식이란  무귀칙이 귀칙이지!” 라고 하늘을 향해 소리쳐 보세요. 그렇습니다. 인간은 특이한 동물이라고 바로 이런 괴팍함이 인간을 만물의 영장으로 만들었는지도 모름이다. 무질서에서 어떤 질서를 찾으려는 노력이 차트 연구이니까요. 그렇다면 혹시 이런 반문을 저에게 하는 것이겠지요? “! 이 녀석들아! 그걸 알면 뭐 하러 상관 눈치보고 월급쟁이 혀! 다 때려치우고 주식이나 혀지! 내일의 주가는 귀신도 모른 다는 디!  김형!  좋은 지적입니다.  그 답은 바로 심리 혹은 탐욕과 공포라는 문제와 직면하게 됩니다. 적은 숫자의 사람들이 차트의 언어를 파악했음에도 불고 하고 (85% 확률) 15% 벗어날 때, 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술적 분석이 3할이고 심리가 7할이라고 합니다. 자 그러면 다시금 프린트를 한, 두 쪽의 차트를 비교하세요. 뭘 느끼세요? 뭔가 느끼셔야 합니다. ! “내가 모르는 다른 세계가 있긴 있나 보다라고 하셔도 저는 만족할 것입니다.
     번은 거래량입니다. 잘 보시면 봉 (캔들)이 내려갈 때, 거래량이 줄었지요? 그리고 봉이 오를 때 거래량이 늘었고요. 거래량은 가격과 비례하지요. 이 쪽 사람들은 거래량 선행법칙이라고 합니다. 이럴 때 음 추세는 아직 살아 있군라고 합니다.  

     번이 단기 이익실현 점이 되겠습니다. 6700원이 되겠군요. 정확하지는 않으니까 가끔 스마트폰으로 여기를 닿는지 확인 하세요. 만약 여기를 돌파하면, 새로운 추세가 시작되는 곳이니, 꼭 붙들고 계시고, 그렇지 않으면 종합주가지수가 안정될 때까지 현찰로 환원하여 현금을 가지고 계세요.  김형 ! 여기까지가 이쪽에서 어슬렁 거리는 인간군상들(지네들끼리)의 언어입니다. 상투하세요                  

2013년 11월 8일 금요일

김형 보세요
김형께서 문의하신 이녹스 입니다.
저의 말을 잘못 알아 듣고 익절을 하셨다고 하는 군요.
손해보고 파는 손절보다는 어찌 되였든 이익을 보고 팔았으니 축하합니다.
전화상으로 제가 말씀 드렸듯이 최소 3개월이 지나야 구입가격 32000원대에 도달한다고 했더니,
정리했다고 해서 의아해 했습니다.
어찌 3만원에 사서, 2만원대에 팔고, 이익을 보았을까?
증자를 받았기에 가능했다고 허니, 이해가 됩니다.

그리고 백산을 사셨다고 하니, 약간의 책임감이 뒤따르는 군요. 따라서 백산 및 이녹스에 대한 해명 및 전망입니다
먼저 이녹스입니다. 다음에 백산을 설명합니다.
두 종목의 공통점은 사다리꼴 혹은 평행사변형 패턴입니다. 추세추종자들이 애용하는 패턴입니다. 고전적인 전통방식이 검증안된 어설픈 방식보다 신뢰성이 높습니다
두 차트에서 굳이 다른점이 있다면 하나는 월봉차트이고 또 하나는 일봉차트라는 점, 파동의 크기만 다를 뿐 전략은 같습니다. (문제는 차트의 크기에 따라서 개인의 시간감각을 일치시키기 쉽지가 않다는 것이 저의 한계입니다. 보다 정확하게 말해서 언어의 한계이지요. 김형을 이해시키기가!
그럼에도 불고하고 설명해보겠습니다.     

 


     번의 청색 선이 바로 사다리꼴 상변이 됩니다. 주가가 거기에 닿자마자 빨간 동그라미 숫자대로 5번을 내려왔습니다. 이 차트가 월봉이니까 몇 개의 봉이 내려 왔는지 스스로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5~7개봉이 내려왔지요 이 말은 월봉이니까 5에서 7개월동안 주가가 내렸다고 보시면 됩니다반대로
     번을 보시면 평행사변 형의 아래변이 됩니다. 이선에 닿자마자 몇 번이나 올랐나요? 4번을 올랐는데 봉의 개수는 3개 혹은 7개가량 올랐군요. 따라서 이선에 닿으면 최소한 3개 가량은 오를 수 있다는 가정이 서게 됩니다. 이것을 차트의 지지와 저항 이라고 합니다. 윗선을 저항선 아래선 지지선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렇게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단지 수학적인 귀납성에 근거하여 그렇다는 것입니다이점을 보강하기 위하여 우리는 보조 지표를 차용하고 있습니다.
     번은 스토케스틱의 골드라고 합니다. 번처럼 바닥에서 하늘로 치솟을 때 몇번을 올랐나 스스로 세워보시고, 왜 제가 3개월 후에 정리하라고 했는지 상기 하시기 바랍니다같은 방법으로 백산 보시기 바랍니다. 보조지표뿐만 여기에 설명할 수 없는 여러 사실에 비추어봐서 3개월동안은 가지고 있어도 손해는 보지 않았을 것입니다.

백산을 보시면 이녹스와 같은 사다리모형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지지와 저항을 이용하는 것이지요. 이 사실에 근거하여 현재까지 차트기술이 우리에게 제공했던 과거의 정보를 가공 하는 게 차트 분석의 업무가 됩니다따라서 백산은 아래변이 깨지면 정리해야 하는 방법이 있고, 깨고 다시 반등하여 쌍봉에서 정리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참고로 사다리 기법에서 정리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그 첫 번째 3(3일전)전에 정리하는 방법이고, 나머지 방법은 위에서 설명 드린 방법입니다. 항상 3 방법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깊이 알면 좋겠으나, 차트의 기본적인 몇 가지 효용성에 대하여 공부하시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많이 안다고 해서 좋은 게 아니라, 기본만이라고 철저히 익히고 무엇보다도 차트만을 신뢰하고 차트만의 세계에서 차트로 결정을 내려야 외풍(외부인자 및 풍문)에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백번양보 하드래도 어떤 기준을 있어야, 동일 종건에 대하여 동일한 결정을 내린다는 걸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위닉스 입니다.
거의 한달 동안 쭉욱 상승하는군요. 논의된 시점이 주봉상 4개전이니까, 대략 4, 이는 곧 1개월동안 상승추세를 이어왔습니다.
그런데 더 오를까요? 아니면 우리는 익절하고 빠져 나올까요? 이 정보의 가공 능력이 곧 수익과 직결되겠군요. 장기적으로 아직은 추세가 깨지지 않았습니다. 단지 조정시 우리의 심리적 부침이 있을 뿐이지요.  

     번이 주봉의 볼린저밴드 하한선입니다. 1달전에 제가 이 종목을 빠져나올 때 “V”신호가 나타나면 미련 없이 놓아 주어야 한다고 했지요. 거의 “V” 모양으로 꺾이고 있군요. 그런데 지금의 차트는 “V”이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입니다. 이 신호가 호락호락한 신호가 아니라, 진짜도 있고, 짜가도 있어서, 지금 이렇게 글을 올리고 있는 중입니다.
     번을 보시면 보라색 5이평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10주 동안 이 보라색 5주선을 깬 적이 없다? 아니면, 있다? 따라서 5이평선이 깼을 때를 익절 선으로 잡아 볼 수 있다는 가능성만 가지고 대응해야만 할 것입니다.
     번은 마찬가지로 5이평선의 보라색 관점에서 한번 접근해보세요. 몇 번째까지 올랐나? 18주동안 5이평을 깨지 않고 쭈욱 올랐지요? 그렇다면 과연 이 추세를 먹었던 분이 이 종목에서 몇 분이나 되였을까요?
     번은 스토케스틱 데드가 나고 있고 만약 다음부터 과매 수권(80이상)되면 “V” 신호가 설득력을 가지게 됩니다“V” 꺾임 현상에 보다 많은 확률을 부여 할 수 밖에 없게 되니까, 여러 차트를 다시금 보아야 하겠군요.  -참고로 거래량 관전에서는 조정 받을 때 적었습니다. 즉 아직은 추세는 살아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이쯤 되면 상충되는 정보 때문에 뇌가 복잡해지겠군요. 이럴 때는 지금까지 추출한 정보를 염두에 두시고 하위 차트로 대응전략을 다시 짜야 합니다. (훗날 설명합니다.)- 

그런데 혹시 이런 생각을 해보셨나요?
이 종목은 이 당시 장장 4개월동안 올랐다는 말이 되는데, 아무리 고수라고 해도, 이런 수익률 올렸을까요? . , 고수는 아는 게 병이라서- 자신의 지식 때문에 뜨고 있는 종목을 샀다 팔았다 반복하지만, 하수는 뭔지 모르니까 그냥 이렇게 추세를 타고 그냥 버팅 기게 됩니다. 고수는 아는 게 병이라고, 너무 많이 알아서 욕심이 생기지만, 하수는 뭔지 모르니까 붙들고 그냥 묻어 둘 수 있다는 점, 즉 주식공부를 반듯이 많이 해서 좋은 것 만도 아니라는 점  바로 이점이 주식 투자의 아이러니한(Ironical)면이 됩니다. 즉 주변에 많은 고수가 있는데 무지한 우리보다 수익률이 높지 않다면, 이 게임에 왜 우리는 이 게임을 인간의 탐욕과 공포의 게임이라고 하는가? 라는 뜬금없는 질문에 대한 심오한 답을 터득하게 됩니다. 만약 스스로 이 문제를 깨달았다면, 당신은 진정한 고수 입니다. 성투 하세요.   


2013년 11월 2일 토요일

It is for a tomorrow item

It is for a tomorrow item
The Closed price is 6350W
You may ensure the profit for yearly interest within a day
I mean it will be higher than annul Bank interested for tomorrow
Let us talk about it after the result
The reasons are:    

     Is CP(closed price 6350W)
     Is 20ma (20 day moving average) acted by supported line
     Is surpassed by the overhead supply of volume  

For Korean speakers
내일 단타용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오늘이 일요일 14 12분 내일 월요일에 확인하세요
오늘가격이 6350원이 마쳤고 7.63% 올랐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라는 점

명심하세요

Flag pattern in real time


2013년 11월 1일 금요일

Reversal Flag Pattern

Reversal Flag Pattern

Reversal Flag Pattern
It is typical Flag pattern, so called reversal flag.
I wish you to bother yourself and to pay attention for stimulating your power of imagination from your national flag in stormy day   
Someday it will be used for pattern study
Anyway today price is 6250 wan (in Korean currency)  
   

2013년 10월 18일 금요일

Korean Stock only

일주일만에 글을 올리게 되였군요
일주일전에 주도주 및 세력주 즉, 현대글로비스(SK하이닉스와 이미지스 그리고 내일의 주가에는 위닉스, 웨이브엘렉트로 올려놓았습니다.
차례로 정리하면 현대글로비스 및 SK하이닉스는 종합주가지수를 끌고 가는 것으로 봐야합니다. 즉 이번주 종합주가지수가 올라서 현대글로비스 및 sk하이닉스가 올랐다기 보다는, 역으로 글로비스및 하이닉스가 올라서, 종합이 올랐다고 생각하세요. 같은 이야기지만 다른 이야기 이니까요.
장기 종목으론 이미지스를 올렸는데, 1주일 조정을 했군요. 어재(10 18일 금요일) 종가를 양봉으로 마쳤으며 이는 곧 조정 끝이라고 판단됩니다. 2주일동안은 보유하고 한번은 정리해서 다시금 들어가는 전략이 유효할 듯 합니다.
끝으로 위닉스 및 웨이브엘렉트로 종목이 있는데 이중 위닉스에 대하여 좀더 분석을 해드리겠습니다. 웨이브엘렉트로는 아직까지 저번에 올렸던 글의 내용과 변함이 없습니다. 관심종목으로 지정하고 관찰하시기 바랍니다. 자린고비 정신에서 보면, 어쩌면 21100(금요일 종가)이 기회였다고 판단되는군요. 아무튼 위닉스 설명합니다.  
위닉스 주봉입니다. 1주전에 올렸던 차트와 비교하시기 바랍니다.
차례차례 설명합니다.

     번의 주봉거래량을 보시면 전주보다 54.60%에서 조정을 받았습니다. 조정시 거래량은 작을 수록 좋지만, 50%는 양호한 조정이라고 봅니다. 거래량에 대하여 잔소리 좀 더 해야 할 듯 하군요. 거래량을 보실 때 여러분은 한 문장을 꼭꼭 씹어서, 음미해야 합니다. “거래량과 주가는 비례관계이다. 이것이 거래량의 핵심입니다. 즉 상승시 거래량이 증가했으니, 조정시 거래량이 작았다는 말이고 이는 곧 상승추세가 아직 깨지지 않았다라는 말로 정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물론 하락시는 그 반대 입니다.(문장을 풀어 헤쳐서 차트로 반드시 실습해야 합니다. 눈으로만 읽지 마시고)  
     번을 보시면 보라색 5주 이평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1주전에 글을 보시면 이 종목을 잡아야 할 전략을 말씀 드렸습니다. 기억나시는지요? 심리적으로 안정을 가지려면 이선에 닿을 때 잡으라고 했지요. 그렇지 않으면 그냥 보내 주라고..  내 것이 아니니께^^ 여튼 아직 닿지 않았군요. 그러면 이선(5주이평)을 닿을까요? 아니면 다음주부터 오를까요? 이 문제는 좀 더 분석해봐야 합니다. 문제의 5주봉 이평선은 일봉에서 20이평선이것은 아시지요? 그렇다면 일봉에서 20이평에 지지 받아야 하겠군요. 숙제로 남겨놓겠습니다. 어차피 투자자의 선택이란, 자신만의 몫이고, 이 몫이 바로 그 선택에 대한 책임이고 또한  보상이기도 하니까요.
     번은 볼린저밴드입니다. 이익 실현용 신호를 체취 할 때 쓰는 저의 연장입니다. 주가란 마냥 오르는 게 아닙니다. 상승이 조정이 주가의 삶이기 때문이지요. 이때 조정신호를 취득하려면, 볼린저밴드 하한선이 브이자 “V”로 꺾여 질것입니다. 그때까지 붙들고 가세요.
     번은 한 주의 등락률표시 입니다. 보시면 이번 주 종가가 11400원이고 한 주 동안 6.56% 빠졌다는 정보입니다. 기억하세요? 1주전에 이 종목 하늘을 찌를 듯이 오를 것 같더니만, 욕심을 부리지 않으니까 유혹에 걸려 않았다는 걸^^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3년 10월 11일 금요일

Korean stocks for Korean

제가 이 종목에 대하여 올린 글을 주도 면밀하게 추적 하다 보면 (가령 여기 올린 글과 저의 블로그 주소를 찾는다, 등등) 1주전이 아닌 딱 2주전에 올린 글과 마주하게 되겠군요. “더도 말고 딱 1주일만 주시하라고키움증권과 저의 블로그에 글을 올렸던걸 확인하세요.
그렇습니다. 시간이 잘못 계산되였지요. 왜냐하면 24% 상승하는데 1주일이 더 소요 되였으니까요.
그럼 앞으로 전략은 어떻게 잡아야 할까요?
두 가지 선택이 있겠군요.지금의 가격에서 달려드는 것과, 충동 구매 하지않고 냉철하게 저가를 기다리는 방법이지요.
충고하고 싶은 것은 최소한은 오늘의 종가에 진입하지 않고, 인내하면서 다시금 저점을 잡아야 할 듯 합니다. 이 글을 보신 순간부터 1주일안에 오늘의 가격보다 저렴하게 잡으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 이유입니다.

차트의 번호에 따라서 차근차근 설명합니다.
     번이 차트를 올리고 있는 시각의 가격입니다. 12200원에 이번 주에 마감했습니다.
     번은 주봉의 거래량입니다. 양호한 조정으로, 그것도 전고점 가격대의 거래량보다 작은 거래량으로 신고가를 갱신했지요? 이 말은 이 종목은 세력이 물량을 독점하고 있다는 말로 해석됩니다. 다르게 말하면 세력주입니다.
     번 가격이 단기 눌림목지점이라고 계산되는데요 11727원입니다. 이 종목을 잡으려고 안달하는 사람에게 좀 손해 보는 듯 하면서 잡을 수 있는 가격대라고 계산됩니다. 쉽게 잡을 수 있는 가격이라고 생각하니까요. 그렇다면, 당신이 자린고비 정신의 냉정한 승부사라면, 본 차트 속에서 어디쯤에다가 가격대를 설정하고, 극기 훈련하면서 끈질기게 기다려야 할까요?
     번을 가격대를 보시면 빨간 동그라미 속의 5이평선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고등색이라고 하나요 아니면 보라색이라고 하나요? 다음주 어떤 형태로 차트가 그려질 것입니다. 그러면 다음주안에 켄들 가격이 이선을 닿을 때 바로 그때가 당신이 이 녀석을 잡을 최적의 기회라고 봅니다.
아니면 11727원에서 잡는 게 좀 비싼 가격이지만,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반면에 , 심리적으로  단기 고점에 물리면 마음고생이 심할 듯 하여 저와 같은 사람, 특히나 많은 종목선택을 가지고 있는 분이라면 이 종목 아니드레도 좋은 종목 있다는 생각이면, 그냥 웃으면서 보내주세요. 내가 잡을 종목이 아니라고 생각하면서.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013년 9월 20일 금요일

for Korean Stock

오랜만에 글을 올리게 되였군요
한가위 연휴도 내일이면 끝이 나겠군요
즐겁게 보내시고 좋은일만 있기를 바랍니다.
여튼
바쁘다 보니, 블로그에 게으른 것은 크게 이상한 것도 아닐 듯 싶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모처럼 짬이 나서
시황에 대한 저의 생각을 올려 놓겠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보면 코스피 및 코스탁은  (주봉차트기준) 박스권입니다.
얼추 박스권 상단에 묶여 있습니다.( 차트올려놓지 않았습니다. 스스로 확인)
이 매물대를 뚫어야 대세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단돌파를 주시하면서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한편 개별종목 특히나 대형 코스피종목 대부분의 신호가(가령 현대중공업 삼성증권 현대차등등) 종합주가지수 보다 선행으로 보입니다. 개개종목이 평균가인 코스피나 코스탁보다 앞서간다는 말이지요.
스스로 대형주의 차트를 관찰하여 보면 무언가 느낄 것이고,

오늘은 그 중에 하나인 “CJ를 추출하여 설명하겠습니다.
우리 한번 이를 주시하여 보지요
일주일안에 어떻게 반응하는지
또 차트는 어떤 진실을  말해 주는지를...



     번을 보면 추세대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추세가 하향추세였지요이 추세를 돌리는 신호를 본 차트에서 스스로 찾아 보세요 어디입니까?
     번을 보시면 수평으로 그은 파란색 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매물대입니다. 그곳에 닿자마자 3일 동안 내렸지요? 그리곤 망치형을 만들면서 빨간 양봉 2개를 실현하고 있습니다.(캔들의 의미를 무시하고 그냥 3일 내렸다는 정보만 취득하세요 어짜피 켄들은 믿을 녀석이 아니니까)
     번은 빨간 동그라미 속 5이평선을 보세요 이놈이 그 주인공입니다. , 다른 것 보지 마시고 빨간 동그라미 속의 보라색 선을 보시기 바랍니다. 도대체 뭘 보란 말이냐구요? 당연히 각도입니다. 각도가 얼마쯤 된다고 보세요? 45도 아니면 60도 정도과연 이 각도가 여지껏 내려오고 있는 추세를 돌려놓을 수 있을까요? 저는 “Yes”라고 답하고 싶군요. 그렇기 때문에 여기에 글을 오렸던 것이구요.
     번은 거래량을 보시기 바랍니다. 조정을 받고 있는 자리 즉, 4일동안의 음봉이 비교적 작은 음봉이였고, 역시나 거래량도 가격과 연동 되여(비례관계) 적당히 작았습니다. 즉 거래량과 가격과의 정비례관계였던 것입니다. 이 말은 곧 추세라는 말을 추출할 수 있는 귀중한 정보기기도 합니다. ! 여러분이 알고 있는 추세란 가격이 오를 때 거래량은 올라야 하고 가격 내릴 때 거래량도 내려야 한다라는 명제를 상기하시면, 그렇다면, “지금 바로 이 지점이 어쩌면 상승추세의 시발점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추정이 가능하겠지요?
그렇습니다. 이런 추정은 머리 속에 삽입하고, 대응하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은
작을 차이 일 수도 있겠지만,  
분명히 큰 차이가 납니다. 이것이 차트공부의 목적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 녀석을 어떻게 요리해야 하는지 번득 떠오르는 게 없나요? .
그렇습니다. 전고점(번 참조)의 매물 대를 어떻게 뚫느냐가? 관건이지요.
거래량이 많이 나와야 하겠지요. 그렇다면 여러분은 추세의 시작점에서 이 녀석을 발견한 것이 됩니다.
여튼 보다 세부적인 정보는 30분봉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2013년 8월 17일 토요일

Let us feel it what is The Cup with handle in 30 minute


Let us feel what is The Cup with handle in 30 minute
It is just like shape of Cup and handle, so callled Cup pattern named and famoused by an American Techainal chartist.
And will be useful opportunity  if you feel and keep it
Today it is Sunday
And tomorror the market will be oppend and see it in real time what is going on
Let me explain kindlly to you  


   Is the shape of handle of cup? Don’t you think so?
 Is the Volume. Of course it is always better analysis coincidentally together with the handle shape. See the chart carefully whether if it is the lowest volume when the shape of handle is adjustment wave (collective wave) or not?
It is one of my 14 pattern but one of useful pattern of mine
Good luck if you feel it

Yours Cassandra       

2013년 8월 2일 금요일

Distinguish the double bottom from diamond pattern.

Diamond pattern
The double bottom and diamond pattern.
Distinguish the double bottom from diamond pattern.
Nevertheless there are hardly difference from them, the result are almost infinite value    
It is a Diamond pattern which may be decisively saga or jubilant song for a trader, having a capability of power of discretion between what is a diamond pattern and what is a double bottom pattern

     Is diamond pattern
     Is double bottom pattern which is overlapped with Diamond pattern
     Is typical double pattern for ensuring the information which the bearish Trend has been changed into bullish Trend. reversely we may well say that it is signal for the initializing the bullish phase  
     Is the volume which has enough signification for the divergence between volume and candle

     Is the previous high point which is sending the signal, reporting that  the bad suppliers is well digested so that the buyers is larger than suppliers   

2013년 7월 19일 금요일

It is the vertex of triangle





It is vertex of triangle
I think you know when and where you are supposed to “Descend on the right side of the fence”
     Is the vertex of triangle which is converged to the balance of power between buyers and sellers   
     Is the target point when and where we are meant to come down on the right side of the Fence
     Is the volume which is signified by preoccupation of the majors

To the Korean speakers
본 차트를 삼각수렴형이라고 합니다.
그림을 보시면 삼각형이 수렴 되여 어디론가 방향을 결정할 운명의 시간을 의미합니다.

현명한 아가씨들처럼 가만히 양다리를 걸쳐 놓고 있으세요.  그리고 승리한 수컷에게 키스를 퍼부으면서 이렇게 말하세요. “당신만을 사랑하겠노라고물론 이 말은  번 즉 39000원 가격대에서 말을 해야 합니다

2013년 7월 8일 월요일

Shell we decipher what it is trying to say to us


It is one of my favorite methodologies called double top with volume
We shall see what are merits of chart for?
And Analysis the double top methodology in the relation between Volume and Wave?
Since we have agreed upon that the chart is language twittering, ingratiating and insinuating with us.
If so
Shell we decipher what it is trying to say to us
And use it for tomorrow price?

     Is the volume which is extraordinary higher than usual, almost double
     Is comparably small volume
     Will be tomorrow volume what we are looking forward   
     Is double tops what the major have leaked the smoke and small
     Is the highest candle what the major have revealed to their wallet
     Is tomorrow candle what we want to know
     Is 60ma
     Is 20ma
     5ma      
What do you expect from this scene?
We do not know tomorrow price but we can only guess with high probability helped by responding  
If of volume is less than today, we may have the reason for play
Hence we need to check tomorrow volume whether if it is less 20% than today volume within opening hours between 09:00~ 10:00

Also ⑤ of candle will be meaningful clues when it is acted by previous higher point within 20 candles later   









우리가 내일의 가격을 알기는 어렵지만,  대응에 따른 개연성은 증진 시낄 수 있습니다. 
기술적 분석이 주는 장점의 하나는 개연성에 의한 대응이기 때문입니다.
내일의 거래량에 내일의 주가를 연동하여 대응하는 것입니다. 

세방전지 내일 아침 거래량을 주시하여 아침 개장시간 1시간안에 오늘 거래량의 20% 이하이면, 좋은 징조이고
30분봉상 쌍바닥이면, 더 더욱 좋은 신호 입니다.

⑤는 선원에게 있어서 북두질성과 같은 정보를 줄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세력의 진입 신호라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점이 훗날 전고점으로 작용할 것이고
이 거래량보다 적으면 이것이 바로 세력의 매집의 신호라고 보고
또한 세력주라고 과감이 판단을 내리고 3번째 저점을 만들때 또다시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6월 21일 금요일



문의하신 고려아연 출구전략입니다.
이번 주 272000원이 마쳤습니다.
일단은 주식을 현금으로 전환시켜 놓고
이단은 그 현금을 가지고 지쳐 보세요. 미련이 남았다면.
그렇자니, 언제 이곳에서 빠저나오면 최선이냐? 라는 문제가 쟁점이 되겠군요.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번의 녹색 선은 60ma(이평선)입니다. 시간에 지남에 따라서 시간에 지남에 따라서 이선은
아래로 하향할 것이고 주가는 바로 기울기에 하향하는 선에 한번 닿을(만남) 것입니다. 바로 이때에 파셔야 합니다. 얼추 계산 잡아 306587원이 될 것입니다.
     번선 의 Level(水位)에서 한번쯤은 불편한 만남을 가질 것입니다.

참고로 문의를 저의 친구에게서 받았는데, 주식을 할게 아닙니다.
어쩔 수 없이 주식을 할 수 밖에 없는 운명 혹은 필연이라면, 이 녀석에 대하여 철저히 알아야 합니다. 물론 이 과정이 나를 알아 가는 과정이 되겠지요. 이것이 쉽지 않다는데 있습니다. “너 자신을 알라는 말이 의미를 뼈저리게 느끼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주식은 가금적 손을 대셔서는 아니 됩니다. 굳이 철학자가 되지 않을 바에야…    

2013년 6월 7일 금요일

현대상선입니다. 훗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대상선입니다
450분봉이지만 일봉으로 간주하시기 바랍니다.
조정이 끝났다고 말씀 드리고 싶군요
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번을 보시면 거래량이 상승하고 있지요? 이를 거래량 다이버전스라고 합니다. 즉 가격이 내려가는데 누군가 주식을 저가에 쓸어 담았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화살표를 보시면 계속 올라가고 있지요?
     번은 반대로 가격이 내려가고 있는 추세대입니다. 바로 이 추세대를 돌리는 쌍바닥이 나타났지요?

     동그라미 속의 보라색(5이평)을 주시하세요. 그리고 노란색(20이평선)을 겹쳐보세요. 그러면 20이평위에서 5이평이 쌍바닥을 그리고 있지요? 이것이 소위 추세선과 쌍바닥 기법의 교집합을 의미합니다. 우리 훗날 이를 확인해보지요.

2013년 4월 16일 화요일

아세아시멘트와 보령제약 정리해 놓겠습니다. 참고 하시기 바람니다.


아세아시멘트와 보령제약 모두 처리하겠습니다.
두 종목을 추천했는데변동성이 많은 장이라서 괜히 추천했다는 생각에 약간의 부담감이 오더군요두 종목 하루 더 주시했다가
익절 하시기 바랍니다과욕은 금물입니다.

     번이 쌍바닥입니다.
     번 역시 쌍바닥입니다.
     번은 전저점입니다.
     번은 오늘의 종가 4 16일 가격입니다.
보령제약도 아세아시멘트와 마찬가지로 전고점에 4번에 오면 일단은 정리하시고
다음의 움직임을 관찰하세요  


     번의 쌍바닥이라서 하루 더 기다려서 이익을 실현해도 좋겠습니다.
     번은 1번 때문에 당연한 수순이었고
     번 역시 2번과 연동하여 해석하셔도 좋겠군요
     번이 전고점 입니다바로 이 전고점 탓에 일단은 정리하고 보는 게 낫습니다.